You are here
Home > coloringCYAN > Track > Foreign > Schoolboy Q, 「Numb Numb Juice」

Schoolboy Q, 「Numb Numb Juice」

 

 

“Staying in because you know it`s summer, yeah that`s bitch shit”

– 여름이라 안에 있겠다니, 그거 쫄보 짓이잖아 –

                              – Schoolboy Q 「Numb Numb Juice」 中

 

  시작부터 예사롭지 않다. “Two-door coupe, hoppin’ out like Jack-in-the-Box, nigga”라는 노랫말에서부터 리듬감을 강조한 채로 이루어지는 Schoolboy Q의 랩-메이킹을 볼 수 있으며, 아카펠라에서 둔탁하게 떨어지는 비트로 뛰어드는 도입부는 순식간에 우리에게 깊은 집중을 유도한다. Schoolboy Q의 여전히 강력한 노랫말은 1분 56초라는 짧은 러닝타임 동안에도 여럿을 쏴죽이며, 여러 뭉치의 대마를 핀다. “Staying in because you know it’s summer, yeah that’s bitch shit”라는 꽤나 과학적인 라인도 인상적이다(* 통계적으로 미국의 모든 주(州)가 날이 더울수록 높은 범죄율을 보인다). 그러면서도 다양한 톤과 플로우를 오가며 존재감을 과시하는 것을 보면 그의 랩 역시 여전히 살아있는 듯 하다. 짧은 러닝타임 속에서도 최대한 알찬 구성을 만들어냈다. 본 트랙이 과연 앨범 내에서 어떤 기능을 하게 될지는 지켜봐야할 것이다. 조만간 발표될 Schoolboy Q의 신보를 기다려야 할 이유가 또 하나 추가되었다.

 

 

coloringCYAN
음악을 듣고, 글을 씁니다.
http://www.tonplein.com

댓글 남기기

Top